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알고리즘 학습 방법
    Algorithm/이론 2018. 9. 6. 14:58

    ※ 알고리즘 학습 방법 순서도(커리큘럼)


    1. 알고리즘과 입/출력

    2. 자료구조 1

    /스택/데크

    문자열

    3. 다이나믹 프로그래밍 1

    4. 알고리즘 수학 1

    - GCD/LCM

    소수

    5. 정렬

    6. 그래프 1

    정의와 표현방법

    탐색 (DFS/BFS)

    모델링

    7. 트리 1

    순회

    저장

    트리와 관련한 알고리즘

    8. 그리디

    9~10. 분할 정복

    이분 탐색

    머지 소트/퀵 소트

    가장 가까운 두 점

    11~12. 완전 탐색

    비트마스크

    순열

    부르트 포스

    백트래킹

    13. 자료구조 2

    스택 2

    서로소 집합(Disjoint-Set)

    힙과 힙 소트

    이진 탐색 트리 (BST)

    14. 다이나믹 프로그래밍 2


    15. 수학 2

    분할 정복

    이항 계수

    카탈란 수

    오일러 피 함수

    확장 유클리드 알고리즘

    16. 그래프 2

    위상 정렬

    최소 스패닝 트리 (MST)

    최단 경로 알고리즘 (벨만/다익스트라/플로이드와샬)

    17. 트리 2

    최소 공통 조상 (LCA)

    18. 완전 탐색 2

    19~20. 구간 트리

    21. 다이나믹 프로그래밍 3

    22~23. 네트워크 플로우

    최대 유량

    이분 매칭민 컷최소 버텍스 커버최대 독립 집합

    모델링

    최소 비용 최대 유량 (MCMF)

    24. 구간 트리 활용

    26. 그래프 3

    강연결 요소 (SCC)

    단절점과 단절선

    - 2-SAT

    27. 다이나믹 프로그래밍 4

    28. 문자열 매칭

    - KMP, 트라이아호코라식, Suffix Array

    29. 기하

    - CCW, 선분 교차 판별

    볼록 껍질(컨벡스 헐; Convex Hull)

    라인 스위핑

    30. 알고리즘 게임

    돌 게임님 게임 등

    31. 다이나믹 프로그래밍 5




    댓글

by KUKLIFE